신소재공학 전문가 양성 

아주대학교 첨단신소재공학과





교육목표

아주대학교

인간존중
인간존중이란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동시에 남을 귀하게 받드는 정신’ 을 말하는 것으로 아주대학교가 연구와 교육 그리고 사회봉사에 걸쳐서 으뜸으로 추구해온 이념입니다. 인간을 수단으로 보지 않고 궁극적인 목적 또는 가치로 여김으로써 나를 이웃과 국가 그리고 세계와 연결시켜 남을 받들게 만들고자 하는 것입니다.
실사구시
실사구시란 ‘사실에 근거하여 진리를 추구한다’ 는 뜻으로 학문의 결과가 실제에 유용해야 한다는 의미도 함께 담고 있습니다. 진리탐구와 학문연구가 사실에 부합되어야 하고, 인류복지에 기여하는 결과를 산출해야 한다는 것은 아주대학교가 연구활동에 있어서 으뜸으로 추구해 온 이념입니다.
세계일가
세계일가란 ‘세계인류가 하나가 되어 조화를 이루고 살아가야 한다는 정신’ 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한반도라는 좁은 울타리를 벗어나 세계로 뻗어가야 하는 동시에 세계가 우리나라의 영역 안으로 들어오는 것도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은 아주대학교가 젊은 세대를 교육함에 있어서 으뜸으로 추구해 온 이념입니다.

공과대학 교육목표

공과대학은 공학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 사고력과 공학적 경영능력을 갖춘, 글로벌 시대를 리드할 수 있는 고급 엔지니어를 양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다.

  • 과학적,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공학인 양성
  • 미래의 비전을 구현하는 전문적 공학인 양성
  • 사회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전인적 공학인 양성

신소재공학 전문프로그램 교육목표

공과대학은 공학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 사고력과 공학적 경영능력을 갖춘, 글로벌 시대를 리드할 수 있는 고급 엔지니어를 양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다.

  • 윤리적, 사회적인 사고를 위한 전인 인성 교육
  • 국제적 활약이 가능하고 실무 협력 능력을 가진 공학인의 양성
  • 산업현장에서 팀워크의 핵심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문 엔지니어의 양성
  • 소재공학 4대요소를 공학적 문제의 분석 및 해결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 엔지니 어의 양성
  • 기초과학 및 정보기술을 공학과 연계하는 능력을 가진 인재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