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HOME
LOGIN
PORTAL
발전기금
LANGUAGE
ENGLISH
CHINESE
통합검색
검색어 입력
검색
대학정보
대학정보
대학소개
이념
역사
연혁
교육목표/인재상
개교 50주년
아주비전 5.0
홍보영상
대학상징
상징
UI
50주년 엠블럼/슬로건
전용서체
캐릭터
UI 다운로드
대학현황
대학기구
규정
통계
정보공개
총장실
인사말
약력
연설문
총장레터
동정
역대총장
캠퍼스 안내
캠퍼스맵
오시는길
교내전화번호
학교법인
이사장
연혁/조직
이사회
입학
입학
대학
학부 입학(입학처)↗
외국인 입학↗
대학원
대학원
진행중인 모집요강
교육
교육
대학
대학
대학원
대학원
부설교육
부설교육
열린교육
Open Source Education↗
AUT
AUT Introduction
AUT Activities
연구/산학
연구/산학
연구현황
주요 연구성과
연구자검색↗
연구뉴스레터
관련사이트
산학협력단/연구정보처↗
LINC3.0 사업단↗
창업지원단↗
4단계 BK21사업
혁신융합단↗
연구기관↗
연구윤리
기관생명윤리위원회
세미나/포럼
학사지원
학사지원
학사일정
등록/장학
등록금
장학생 선발
교내장학
교외장학
학자금대출
아주동행 긴급장학
학사정보
교육과정
수강신청
수업
학적
비교과프로그램
학사자료실
다시듣고 싶은 명강의
함께하고 싶은 나의 교수님
학사Q&A
요람/규정집
요람
규정집
대학생활
대학생활
학생지원
종합지원센터
커리어
장애학생지원실↗
보건진료소
학생상담
성평등상담소↗
인권상담소↗
병무
시설이용
생활관
교내식당
체육시설
편의시설
학교버스
중앙도서관↗
무선인터넷 안내
증명서 발급
증명서신청/발급 안내
인터넷우편발송 신청/조회
인터넷증명서 즉시발급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학생문화
학생기구
학보사↗
영자신문사↗
교육방송국↗
스마트캠퍼스
소개
학생증
아주광장
아주광장
공지사항
일반공지
장학공지
캘린더
미디어센터
Ajou News
학생 활동·수상 소식
교내소식
아주인칼럼
아주인사이트/웹진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자료실
학교에 바라는 글
아주교차로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청탁금지법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학교 대응 안내
공지사항 및 안내사항
교내 확진자 발생 안내
검색 열기
통합검색
검색어 입력
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HOME
LOGIN
PORTAL
발전기금
대학정보
대학소개
이념
역사
연혁
교육목표/인재상
개교 50주년
아주비전 5.0
홍보영상
대학상징
상징
UI
50주년 엠블럼/슬로건
전용서체
캐릭터
UI 다운로드
대학현황
대학기구
규정
통계
정보공개
총장실
인사말
약력
연설문
총장레터
동정
역대총장
캠퍼스 안내
캠퍼스맵
오시는길
교내전화번호
학교법인
이사장
연혁/조직
이사회
입학
대학
학부 입학(입학처)↗
외국인 입학↗
대학원
대학원
진행중인 모집요강
교육
대학
대학
대학원
대학원
부설교육
부설교육
열린교육
Open Source Education↗
AUT
AUT Introduction
AUT Activities
연구/산학
연구현황
주요 연구성과
연구자검색↗
연구뉴스레터
관련사이트
산학협력단/연구정보처↗
LINC3.0 사업단↗
창업지원단↗
4단계 BK21사업
혁신융합단↗
연구기관↗
연구윤리
기관생명윤리위원회
세미나/포럼
학사지원
학사일정
등록/장학
등록금
장학생 선발
교내장학
교외장학
학자금대출
아주동행 긴급장학
학사정보
교육과정
수강신청
수업
학적
비교과프로그램
학사자료실
다시듣고 싶은 명강의
함께하고 싶은 나의 교수님
학사Q&A
요람/규정집
요람
규정집
대학생활
학생지원
종합지원센터
커리어
장애학생지원실↗
보건진료소
학생상담
성평등상담소↗
인권상담소↗
병무
시설이용
생활관
교내식당
체육시설
편의시설
학교버스
중앙도서관↗
무선인터넷 안내
증명서 발급
증명서신청/발급 안내
인터넷우편발송 신청/조회
인터넷증명서 즉시발급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학생문화
학생기구
학보사↗
영자신문사↗
교육방송국↗
스마트캠퍼스
소개
학생증
아주광장
공지사항
일반공지
장학공지
캘린더
미디어센터
Ajou News
학생 활동·수상 소식
교내소식
아주인칼럼
아주인사이트/웹진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자료실
학교에 바라는 글
아주교차로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청탁금지법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학교 대응 안내
공지사항 및 안내사항
교내 확진자 발생 안내
모바일 메뉴 닫기
KOREAN
ENGLISH
CHINESE
아주광장
HOME
아주광장
대학정보
입학
교육
연구/산학
학사지원
대학생활
아주광장
미디어센터
공지사항
캘린더
미디어센터
커뮤니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학교 대응 안내
아주인칼럼
Ajou News
학생 활동·수상 소식
교내소식
아주인칼럼
아주인사이트/웹진
아주인칼럼
Total
1962건
,
111
/
393
게시글 검색
검색분류선택
전체
제목
내용
검색어
검색
1412
[칼럼] 상대는 내 느낌보다는 더 호의적…만남과 대화 주저말아야 할 이유
위치 확인
[김경일, 심리학과 교수] 우리는 늘 누군가를 만나 대화를 한다. 그리고 알고 싶어한다. 저 사람이 나에 대해서 얼마나 우호적인지. 그런데 맞선이나 소개팅과 같은 이성과의 만남 이후에는 이 궁금함을 어렵지 않게 드러내는데, 일반적인 사회생활에서는 궁금해도 물어볼 곳이 없다. 물론, 명확한 답은 없다. 앞으로도 영원히 불가능할 가능성이 크다. 어떤 장치가 개발되거나 신비한 초능력을 지니지 않는다면 말이다. 하지만 이 궁금증에도 재미있는 실마리를 보여주는 연구는 존재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조금은 용기가 될 법한 이야기다. 에리카 부스비 코넬대 박사와 마거릿 클라크 예일대 교수가 주축이 된 연구진이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대학생 참가자 36명에게 한 명씩 대화 상대를 배정하고 짧게는 5분, 길게는 45분 동안 상대방과 대화를 하게 했고 이를 녹화했다. 물론 이들은 실험 참가 이전에는 알고 있던 사이가 아니다. 대화를 마친 후 참가자들에게는 두 가지 질문이 주어졌다. 첫째는 자신이 대화 상대에게 얼마나 우호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는가이다. 둘째, 상대방이 얼마나 자신에게 우호적인지를 예측해 보는 것이다. 그리고 녹화된 영상은 전문가들에 의해서 분석됐다. 각각 참가자들이 상대방에게 보이는 우호성이나 호감성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위해서였다. 결과는 흥미로웠다. 분명한 차이가 관찰됐기 때문이다. (하략)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06/559557/
1411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작성일
2021-06-10
4241
동영상
동영상
김경일교수.jpg
E-House 301동 기숙사식당
02-3277-5910
1410
[칼럼] 감성적 대처가 필요한 시대
위치 확인
[이민규, 심리학과 명예교수] 한동안 배달 플랫폼에 올라온 불만 고객의 리뷰와 업주들의 막말 대응이 논란이 됐다. ‘후두염이 심해 죽 시켰어요. 쏘쏘에요~’라는 고객의 리뷰에 업주가 답했다. ‘16시간 일해가면서 만들어요. 쏘쏘라고 하실 거면 다른 데 가서 시켜 드세요…. 아프신 거 안 나으셨으면 좋겠네요.’ 업주들에게 고객들의 악성리뷰는 공포의 대상이다. 신규 고객 유입에 높은 평점과 긍정적 리뷰보다 더 중요한 게 없고 악성 리뷰 몇 개로 매출이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다. 실제로 여러 조사결과 고객들은 배달앱으로 식당을 고를 때 리뷰와 평점을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주들이 평점이나 리뷰 하나하나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하략) 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2366395
1409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작성일
2021-06-09
4025
동영상
동영상
이민규교수.jpg
E-House 301동 기숙사식당
02-3277-5910
1408
[칼럼] ‘지식재산’이 과학기술 선도 국가로 이끈다
위치 확인
[이성주, 산업공학과 교수] 올해 우리나라의 연구개발(R&D) 투자 규모는 무려 100조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사실 우리의 R&D 투자 규모와 인력은 이미 세계적 수준이다. 매년 발간되는 스위스 국제경영개발대학원(IMD)의 세계경쟁력연감에 따르면 2020년 기준 한국의 R&D 투자 규모는 63개 국가 중 5위, 국내총생산(GDP) 대비 R&D 투자비는 2위, 인구 1000명당 R&D 연구자 수는 2위로 관련 지표 값은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해 왔다. 이렇게 활발한 투자가 일어나는 만큼 특허 출원 수와 특허 등록 수 모두 4위 수준이다. 얼핏 보기에는 투자에 상응하는 성과를 내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해당 보고서를 조금만 더 들여다보면 몇 가지 안타까운 지표 값들이 눈에 띈다. 과학적 연구 관련 법률이 혁신을 지원하는 순위가 31위, 법적 환경이 기술 개발 및 응용을 지원하는 순위는 44위, 지식재산이 보호되는 정도의 순위는 38위다. R&D 투자 규모는 확대되었으나 투자가 혁신으로 연계되는 과정에서의 여러 제도적 지원은 여전히 아쉬운 실정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파괴적 혁신이 지속되고 과학기술 패권을 확보하기 위한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현재의 상황에서, 과학기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우리도 전략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R&D 투자를 통해 우수한 기술을 개발하는 것과 더불어 개발된 기술을 잘 활용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이 중요한 것이다. (하략)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10607/107315852/1
1407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작성일
2021-06-08
6202
동영상
동영상
이성주교수.png
E-House 301동 기숙사식당
02-3277-5910
1406
[칼럼] 팬데믹에서 자유로운 교육
위치 확인
[박형주, 총장] 11세기에 처음 근대적 대학이 이탈리아 볼로냐에 생겼을 때는 학생들에게 교과서가 제공되지 않았다. 아직 구텐베르크의 금속활자가 출현하기 전이어서 책을 대량으로 찍어낼 수 없었고, 그나마 있는 책은 대부분 필사하던 시절이었으니까. 종이도 귀하던 시절이라 종이를 아끼려고 책을 필사할 땐 단어 사이를 띄우지 않고 내리썼다. 엄청나게 긴 단어 하나로 이뤄진 듯한 책이라니. 학교에서는 이걸 읽는 법을 가르쳐야 했다. 인쇄 혁명은 교육 현장을 경천동지 수준으로 바꿨다. 이제 수업시간에 교사가 읽어주는 책 내용을 받아 적지 않아도, 온갖 종류의 잘 만들어진 교과서가 제공된다. 전자책에 무시무시한 분량의 책을 넣고 다니는 요즘 학생들은, 인류가 여기에 오기까지 헤쳐나가야 했던 그 기나긴 여정을 상상하기 어렵다. 신기한 것은, 교사가 읽어주고 학생은 받아 적는 천 년 전의 교육 방식이, 지식 검색이 일상화된 21세기에도 여전히 계속된다는 것이다. 도대체 왜…. (하략) https://www.mk.co.kr/opinion/contributors/view/2021/06/545884/
1405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작성일
2021-06-07
4558
동영상
동영상
박형주 총장.gif
E-House 301동 기숙사식당
02-3277-5910
1404
[칼럼] 마의 벽은 어떻게 깨지나
위치 확인
[조영호, 경영학과 명예교수] 스포츠 기록경기에서는 기록이 계속 갱신되고 있다. 그러다가 도저히 이 기록은 깰 수가 없다고 하는 한 지점이 나타난다. 육상에서 1마일 달리기가 그랬다. 1마일은 1.6Km로서 400m 트랙을 네 바퀴 도는 거리이다. 1923년 핀란드의 파보 누르미가 4분 10초를 조금 넘기는 기록을 세운 뒤 이 기록은 조금씩 당겨지면서 1945년 스웨덴의 군데르 하그에 의해 4분 01초 3까지 내려갔다. 그런데 그 후가 문제였다. 수많은 사람이 도전하였으나 4분을 돌파할 수는 없었다. 4분이 인간의 한계라고 느껴졌다. 그래서 ‘마의 벽 4분’이 된 것이다. "만약 1마일을 4분 안에 뛴다면 인간의 심장이 견디지 못하고 파열할 것이다."라고 생각들 했다. 그런데 1954년 5월 6일 그 마의 벽이 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옥스퍼드 대학교 이플리로드 트랙에서 당시 25세 옥스퍼드 의대생인 로저 배니스터(Roger Bannister)가 이 기록을 깨버린 것이다. 3분 59초 04가 그의 기록이었다. 배니스터는 마의 벽이라는 말 자체를 믿지 않았다. 자신은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4분벽을 깨고 우승하는 장면을 계속 머릿속으로 그리면서 연습을 했다. 말하자면 이미지 트레이닝을 한 것이다. (하략) http://www.ihsnews.com/39348#
1403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작성일
2021-06-07
5024
동영상
동영상
조영호교수.jpg
E-House 301동 기숙사식당
02-3277-5910
첫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기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기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하기